본문 바로가기
건강

예뻐 보이려고 네일아트 받았다가 평생 후회.

by 귀또리1 2023. 10. 3.
목차
1. 네일아트 받았을 뿐인데....
2. 큐티클을 왜 제거하나
3. 잘 못하면  어떤 감염병에 걸리게 될까?
4. 감염되지 않으려면
5. 유난 떨어도 됩니다. 

 

네일아트
네일아트 도구 관리의 중요성

 

네일아트 받았을 뿐인데....

최근에 네일 아트 받았다가 에이즈에 걸렸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20대 여대생이라고 하는데 정말 청천벽력과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뻐 보이려고 네일아트 받았을 뿐인데 말이죠. 

필자도 네일아트를 간혹 합니다만 그때마다 드는 생각은 꽤 아프다는 겁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큐티클 제거입니다. 큐티클을 제거하다 보면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심하면 피가 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피가 묻은 도구를 소독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뉴스기사 확인 바로가기

https://www.insight.co.kr/news/445084

 

성관계 한 번도 안 한 모태솔로인데 ‘네일샵’ 갔다가 에이즈 진단받은 20살 여성

성 경험이 없는 20살 여성이 네일샵 도구로 인해 에이즈에 감염됐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www.insight.co.kr

 

큐티클을 왜 제거하나.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큐티클 제거입니다.  큐티클을 제거하는 이유는 네일 아트를 위해 미관상 좋게 보이려고 하는 것입니다. 큐티클은 손톱 주변을 덮고 있는 피부로, 손톱의 감염을 방지하고 이물질이 끼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큐티클이 너무 많이 자라면 손톱이 짧아 보이거나 네일 폴리시가 잘 붙지 않거나 네일 아트가 깔끔하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네일숍에서 흔하게 하고 있는 큐티클 제거는 건강에는 좋지 않습니다. 큐티클은 손톱의 보호막이기 때문에 제거하면 손톱이 쉽게 상하거나 감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자주 제거하면 피부 보호를 위한 큐티클층이 더 두꺼워지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해야 합니다. 

 

잘 못하면  어떤 감염병에 걸리게 될까?

1. 곰팡이 감염 (무좀)

곰팡이 감염은 손톱의 색깔이 변하거나 손톱이 두꺼워지거나 손톱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2. 박테리아 감염

박테리아 감염은 손톱 주변의 피부가 붓거나 빨갛거나 고통스러운 증상을 보입니다. 

3. 바이러스 감염

B형 간염, C형 간염, HIV 등에 감염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손톱이나 피부에 종기 , 수포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4. 알레르기 반응

알레르기 반응은 손톱 주변의 피부가 가려워지거나, 붓거나, 물집이 생기는 증상을 보입니다. 

5. 드물게 에이즈 감염(후천성면역결핍증)

정말 희박하지만 에이즈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감염되지 않으려면

네일숍, 집 공통 사항입니다. 

  • 큐티클을 제거할 때는 반드시  손과 도구를 소독해야 합니다. 
  • 큐티클을 쉽게 제거하도록 오일로 불리는 과정을 해 줍니다. 
  • 큐티클을 다 잘라내지 않고 적당한 양만 잘라야 합니다. 과도하게 자르면 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유난 떨어도 됩니다. 

집에서 하는 손톱관리 기구는 쓰기 전이나 쓴 후에는 소독을 해야 합니다. 또한 가족이라 하더라도 손톱 관리 기구를 공유하면 안 됩니다. 개인 도구를 마련하세요.

 

네일숍을 방문한다면 소독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만약 찜찜하다면  본인이 보는데서 소독 과정을 확인 하세요. 유별나다고 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네일숖에서 감염이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에이즈는 정말 보기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무좀이나 간염에  걸린다면 단 시간에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무좀만 걸려도 몇 개월에서 심하면 몇 년의 치료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